본문 바로가기

운동정보

그라운드 제로 마동석 몸, 마동석 근육은 어떻게 만들었을까?

반응형

 

마동석 몸, 마동석 근육에 대한 히스토리

 

 

우리나라에서 몸이 좋은 연예인을 대표하는 사람은 누가 있을까?

최근엔 단연코 김종국이 그 위상을 떨치고 있다. 헬스유튜버로 들어온지 3주만에 구독자 170만명을 넘겨버린 하나의 사회현상.

요즘 MZ세대는 김종국이 가수라는 사실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운동인으로써의 이미지가 참 강해지긴 했다.

대단한 정보가 있어나, 망가지며 웃기는 채널이 아닌데도 내가 운동을 좀 한다 싶으면 일단 들어가서 응원해주는 그런 채널인것 같다.

자 그러면 과거에는 누가 있었을까? 단연 몸짱하면 떠올랐던 배우는"권상우"였다. 조금 매니아층들까지 생각해보면 "배정남" 정도가 

추가 될 수 있을것이다. 그시절 권상우와 배정남을 배경화면으로 해놨던 수많은 남학생들이 지금쯤 30대 초중반이 되었겠다.

배정남 형님이 팔운동은 전혀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에 다같이 팔운동은 안해~ 나는 팔은 안해~ 하면서 자랑질하던 때도 떠오르고 말이다.

 

권상우나 배정남 처럼 쉐잎과 균형미가 중시되던 우리나라의 기준에서 변화를 준 사람이 있었으니, 그가 바로 배우 마동석이다.

마동석이 몸이 좋다는건 이제는 많이들 알고 있지만 데뷔초만해도 그저 "덩치가 큰 사람" 정도로 치부 되었었다.

 

주연을 맡고 유명해 지면서, 마동석의 스토리와 근육에 대한 정보들도 알려지기 시작했다.

 


▶ 미국 시민권자 : 돈 리(DON LEE)

 

 엄밀하게 말하면 미동석은 미국인이다.

 한국이름 이동석, 미국이름 돈 리를 사용하며 고등학교 시절 19살에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됐다.

 아주 한적한 시골마을로 이민을 가게 된 마동석은 할게 너무 없어서 운동을 시작했다고 한다. 무료함과 인종차별을 이겨내기위해 시작한 

 운동은 대학진학에도 영향을 미쳤는데 운동경력을 살려서 "콜럼버스 주립대학 체육학과"에 입학하게 된다.


 

▶ [마크콜먼/캐빈 랜들맨] 격투기 선수들의 퍼스널 트레이너

 

마동석은 대학시절 헬스장에서 유독 수행능력이 좋은 사람을 발견했다. 그도 동양인인 마동석에서 관심을 가졌고 서로 꽤 끈끈한 친구가 되었다. 이 친구가 향후에 격투가 선수가 될때 이때의 인연을 이어서 퍼스널트레이너가 됐는데 꽤 실력있는 선수가 되었다.

연승을 기록하며 UFC 초대 헤비급 챔피온이 되어버린 이 선수가 바로 그 유명한 마크콜먼이다.

마크콜먼의 개인PT를 맡았던 경력은 향후에 마동석에게 상당히 도움이 된다. 특이한 경력이라 브랜딩에도 좋았고, 무엇보다 배우를 하겠다며 무작정 한국으로 온 후 무명시절동안 배우들의 트레이너가 될 수 있었다. 늦은 나이에 배우로 데뷔를 했기 때문에 생활이 쉽지 않았지만 다양한 배우들을 만나고 업계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는 기회가 된 셈이다.


▶ 척추부상과 근육량(체중)유지

 

마동석이 힘쎈 근육질 캐릭터만 맡는데는 너무 역할이 찰떡이라 그런것도 있겠지만, 촬영중 척추에 큰 부상을 당했던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한다. 척추와 어깨에 철심을 엄청 박아야 했을정도로 큰 부상이어서 자칫 생명에 지장이 있을수도 있었다고.

그 이후로 허리통증과 척추안전성을 위해서 95~100kg의 체중과 근육량을 유지해 줘야 한다고 한다.

 

각 작품별 체중은 아래 유튜브 콘텐츠에 올려두었다.  영화 챔피온과 악인전때 몸은 정말 무시무시해 보인다. 단순히 살이 아니라 진짜 근육이 꽉 차있는 느낌을 주는데 이런 근육을 만드는게 현실적으로 정말 어렵다.

타고난 사이즈가 있어야 되는것도 있고 엄청난 노력과 꾸준함이 필요한 일이라 연예인이 이런 몸을 유지하는게 대단하다.

 


▶ 헐리웃 히어로 무비 진출 (마블. 이터널스)

 

마블의 차기 기대작, 이터널스에 참여하며 MCU에 입성하게 되었다는 좋은 소식이 있었다. 

이병헌 과 함께 헐리웃에서 제대로 자리를 잡은 배우는 배두나 정도인데, 히어로무비에 그마저도 마블이라니-

한국 팬들이 기대가 상당할 수 밖에없다.

 

심지어 MCU를 통틀어 헐크와 함께 힘캐를 대표하는 길가메시역을 맡았다는 것도 놀랍고.

이제 어떤 몸을 만들어서 선보일지가 진짜 상당한 관심사인데-  사실 외국인의 시각에서 마동석은 엄청난 근육질은 아니다.

 

드웨인존슨, 휴잭맨, 크리스 햄스워스, 제이슨 모모아 등 이미 근육으로 브랜딩이 된 엄청난 스타들이 많기 때문에

마동석은 조금 덩치가 큰 동양인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닐 확률이 크다.

그런 그를 마블에서 선택했다는 것은 한국영화의 이미지를 봤을 확률이 크고, 또 한국 시장이 워낙 마블에 충성도가 높은 시장이기 떄문임도 있을 것이다.

 

부디 완성된 근육으로, 헐리웃 시장을 장악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.

 

 

https://youtu.be/C6WEZ1qzjMk

 

반응형